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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 아웃> 악몽으로 변하는 방문과 잊을 수 없는 명장면

by 민제리제리 2024. 9. 18.

겟 아웃

 

겟 아웃은 2017년 개봉한 조던 필의 영화로 국내에서도 스릴러 영화로 유명합니다. 이 글에서는 어떻게 악몽으로 변하는 방문을 느끼는지, 명장면과 선구적인 감독인 조던 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악몽으로 변하는 방문

겟 아웃은 아프리카계 미국인인 크리스 워싱턴(다니엘 칼루야)이 백인 여자친구 로즈 아미티지(앨리슨 윌리엄스)의 가족을 방문할 준비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크리스는 처음에는 가족들이 자신의 인종을 알고 있는지 궁금해하며 망설이지만, 로즈는 부모님이 진보적이고 신경 쓰지 않을 것이라고 안심시킵니다. 아미티지 영지에 도착한 크리스는 로즈의 부모인 딘(브래들리 휘트포드)과 미시(캐서린 키너)의 따뜻한 환영을 받지만, 지나치게 친절한 행동은 불안하게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주말이 지나면서 크리스는 아미티지 가문의 흑인 하인 조지나(베티 가브리엘)와 월터(마커스 헨더슨)가 로봇처럼 행동하는 이상한 행동을 발견합니다. 크리스는 로즈의 공격적인 오빠 제레미(칼렙 랜드리 존스)를 만나 가든파티 도중 가족 친구들로부터 일련의 미세한 공격을 받으면서 불안감이 커집니다. 최면술사 미시가 표면적으로는 크리스가 금연을 돕기 위해 전적인 동의 없이 최면에 걸리면서 전환점이 찾아옵니다. 대신 크리스는 의식은 있지만 몸을 통제할 수 없는 무서운 정신 상태인 최면을 보내게 됩니다.

크리스는 미스터리를 더 깊이 파헤치면서 아미티지 부부가 부유하고 나이 든 백인의 뇌를 젊은 흑인의 몸에 이식하려는 사악한 음모의 일부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로즈는 이 충격적인 작전의 일환으로 수년 동안 흑인 남성을 가족으로 유인해 왔습니다. 이제 크리스는 다음 희생자가 되기 전에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하고 탈출해야 합니다.

잊을 수 없는 탈출을 정의한 명장면

겟 아웃에서는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면서 긴 여운을 남긴 명장면들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3가지로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최면 장면입니다. 아마도 겟 아웃에서 가장 기억에 남고 널리 논의된 장면은 크리스(다니엘 칼루야)가 미시 아미티지(캐서린 키너)에게 최면을 걸어 "썬켄 플레이스"에 들어가는 장면일 것입니다. 미시가 숟가락으로 찻잔을 두드리자 크리스는 어둡고 공허한 정신 공간으로 밀려들어 의식이 무력하게 떠다니는 동안 몸을 통제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장면은 소외된 지역사회가 경험하는 심리적, 육체적 억압을 소름 끼치는 표현입니다. 이 최면은 빠르게 시스템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은유가 되었으며, 자율성을 제한하는 사회에서 사람들이 갇혀 무력감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상징합니다. 시각적으로 놀랍고 정서적으로 충격적인 이 장면은 현대 영화에서 가장 상징적인 장면 중 하나로 남았고 동시에 무력감의 상징으로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둘째, 조지나의 미소와 외침의 장면입니다. 이 장면에서는 크리스와 아미티지 가문의 가정부 조지나(베티 가브리엘)의 강렬한 상호작용을 보여줬습니다. 두 사람이 대화를 나누는 동안 조지나는 가족에 대한 크리스의 질문에 눈물을 흘리며 웃으며 "아니, 아니, 아니, 아니"라고 반복하면서 침착한 외관에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 베티 가브리엘은 자신의 몸 안에 갇혀 있는 진짜 조지나와 아미티지 가문의 두뇌 전환 과정을 통해 접수된 페르소나 사이의 내면적 투쟁을 훌륭하게 전달하며 연기가 잊혀지지 않습니다. 이 순간은 자신의 정체성과 자율성을 잃는 공포를 요약하며, 가브리엘의 육체적, 정서적 갈등 표현은 잊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 절정에서의 탈출의 자동차 장면입니다. 결말이 다가오는 가운데 크리스는 스릴 넘치는 탈출 순서로 아미티지 영지를 빠져나오는 싸움을 벌입니다. 그가 견뎌낸 대학살을 뒤로하고 자동차 열쇠를 들고 불타는 집을 떠나는 순간은 승리와 동시에 카타르시스를 자아냅니다. 로즈가 도움을 요청하고 특권을 무기화하며 피해자를 연기하며 그를 막으려 하자 긴장감은 최고조에 달합니다. 경찰차의 도착은 크리스의 운명을 봉인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반전으로 그의 친구 로드가 차량을 타고 나타나 악몽에서 구출해 냅니다. 이 결말은 기대를 뒤엎고 공포 영화 속 주인공에게 보기 드문 승리감을 선사하며, 관객들은 인종적 불의가 비극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독특함과 선구적인 감독 조던 필

조던 필 감독의 겟 아웃에서의 관리 접근 방식은 공포와 사회적 논평이 혁신적으로 결합된 것이 특징입니다. 재미있는 개그맨, 배우로 인정받았던 조던 필은 인종과 정체성에 대한 의미 있는 고지를 통해 공포 신장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바로 전통적인 공포의 기초와 현대의 인종 문제에 대한 날카롭고 지각 있는 규정을 결합합니다. 이 독특한 접근 방식은 다른 공포 영화와 달리 겟 아웃을 단편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와 심오한 사회적 파견을 결합할 수 있는 선구적인 감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서스펜션과 분위기를 잘 활용하여 압력과 분위기를 연출하는 필의 능력은 감독으로서의 능력을 입증합니다.

 

겟 아웃은 불안감을 느끼게 하는 사운드부터 소름 끼치는 연출까지 다양한 영화적 방식을 사용하여 두려움과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영화의 속도감은 예측할 수 없는 충격적인 노출과 함께 침착한 순간이 공존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던 필의 연출은 각 장면이 전체적인 압박에 기여하여 관객들에게 응집력 있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뇌 공포에 대한 그의 세부 사항과 이해에 대한 관심은 영화의 흥미진진한 분위기와 내러티브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조던 필은 겟 아웃을 통해 독창성과 깊이로 호평이 널리 퍼졌고, 스타일리시 아카데미 오리지널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성공적인 겟 아웃의 결과는 넘어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데 있어 공포의 역할에 대한 대화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영화 제작자들이 유사한 주제를 탐구하도록 장려했습니다.